60i 영상을 60p로 bob 디인터레이스하는 것도 프레임 더블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 경우는 제외하고..

중간 프레임을 생성해서 프레임 레이트를 높여주는 프레임 더블링 스크립트입니다.

더블링이라고 해서 꼭 두 배로만 늘어나는 것은 아니고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SVP라는 프로젝트에서 mvtools2를 개량하여 만든 플러그인들을 사용하며 GPU를 사용할 수 있어서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물론 완변하진 않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존의 mvtools2를 이용하는 방법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InterFrame(GPU=false, Preset=Medium, Tuning=Film, NewNum=0, NewDen=0, OverrideAlgo=13, OverrideArea=0, Cores=4)


GPU : 렌더링시 GPU를 사용할지 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false로 사용하지 않고 true를 적어주면 GPU도 함께 사용됩니다.

Preset : Medium과 Fast, Faster가 있는데 기본값은 Medium입니다. Fast나 Faster를 사용하면 속도는 빨라지지만 품질은 떨어집니다.

Tuning : 원본 영상의 종류에 따라서 하나를 적어줍니다. Film, Animation, Smooth, Weak이 사용 가능하고 기본값은 Film입니다.

NewNum, NewDen : 프레임 레이트를 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모두 0이고 소스에 따라 50fps 또는 60fps가 만들어집니다.

                             원본의 프레임 레이트가 24(23.976) fps이고 48 fps로 더블링하고 싶을 땐 각각 48000, 1001을 적어주면 됩니다

OverrideAlgo : SVP shader의 렌더링 알고리즘입니다. 1, 2, 11, 13, 21, 23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3입니다.

OverrideArea : 마스킹 강도를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Cores : Cpu 코어 수를 적어줍니다.


저도 정확히 어떤 알고리즘인지는 모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못하고..직접 옵션을 바꿔가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OverrideAlgo, OverrideArea 값을 바꿔가면서 괜찮다 싶은 조합을 찾아보세요. OverrideArea는 150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InterFrame의 자세한 옵션과 설명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spirton.com/uploads/InterFrame/InterFrame2.html


다음은 Doom9의 InterFrame 스레드 링크입니다.

http://forum.doom9.org/showthread.php?t=160226


마지막으로 아래 링크는 InterFrame이 사용하는 SVPFlow 플러그인들의 상세 옵션 페이지입니다.

mvtools2를 사용하듯이 직접 SVSuper, SVAnalyse, SVSmoothFps 등의 필터를 사용해서 스크립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AVS 필터와는 다르게 JSON이라는 형식으로 변수들을 사용하더군요.

좀 더 자세한 옵션과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svp-team.com/wiki/Plugins:_SVPflow




Posted by 김코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