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orum.doom9.org/showthread.php?t=143963


dgsplit12.zip


DGIndex, DG NV tools 등의 프로그램 제작자가 만든 파일 자르기 프로그램입니다. 이름도 비슷하죠.

단순한 바이너리 편집기라서 파일 종류에 상관없이 자를 수 있습니다.


Source file:에는 자를 파일을 불러오고 Destination..~.. 에 잘린 파일들이 저장될 곳을 지정합니다.


자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Chunks를 선택하면 소스 파일을 여러 개의 조각들로 잘라줍니다.

조각들의 크기는 Split size (MB)에 입력하면 되고 Stop after에 체크하면 뒤에 써있는 숫자만큼만 잘라내고 정지합니다.

예를 들어 소스 파일이 50 MB일 때 Split size (MB)에 10을 입력하면 10 MB짜리 파일 5개로 나눠지겠죠.

이때 10 MB 단위로 3개까지만 자르고 싶다면 Stop after에 체크하고 다음 네모칸에 3을 입력하면 됩니다.


Segment를 선택하면 소스 파일의 구간을 특정해서 자를 수 있습니다.

Start에 시작 지점을 바이트 단위로 적고 End에는 끝 지점을 바이트 단위로 적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50 MB 소스 파일의 중간쯤에서 10 MB 정도를 잘라내고 싶다면

Start에 대략 20000000 정도를 입력하고 End에는 대략 30000000 정도를 입력하면 되겠죠.

End에 0을 입력하면 Start에 입력된 지점부터 소스 파일의 끝 지점까지 잘라냅니다.





Posted by 김코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