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일 또는 음악 파일에서 오디오 부분만 따로 인코딩할 수 있는 배치파일입니다.

원본 파일 전체를 인코딩하거나 일부분만 지정해서 인코딩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첨부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면  Audio Batch Encoding 이라는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Audio Batch Encoding.7z


그리고 아래의 배치파일을 받아서 Audio Batch Encoding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Audio Batch Encoding.bat


아래 그림처럼 tools 폴더와 배치파일이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동영상 파일이나 음악 파일을 드래그해서 배치파일 위에 끌어다 놓으면 아래와 같이 cmd 창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해서 한번에 끌어다 놓으면 순서대로 인코딩합니다. )


노란 네모 칸에 표시되는 옵션은 배치파일 위에 두 개 이상의 파일을 끌어다 놓았을 때만 나타납니다.

Y를 입력하면 처음에 입력한 설정들(주황색 네모 칸)이 모든 파일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Y를 입력하면 두 번째 인코딩부터는 옵션값을 물어보지 않고 자동으로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N을 입력하면 인코딩 설정들을 매번 따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할 구간이나 오디오 인코더를 원본 파일마다 다르게 적용하려면 N을 입력하면 되겠죠.


주황색 네모 칸은 인코딩 시작 지점과 인코딩 종료 지점을 지정하거나 오디오 인코더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원본 파일의 1시간 30분 30초 지점부터 1시간 35분 30초 지점까지만 인코딩하려면

인코딩 시작 지점에는 013030 을 입력하고, 인코딩 종료 지점에는 013530 을 입력하면 됩니다.

원본 파일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인코딩하려면 기본값대로 000000, 240000 을 입력하면 되겠죠.

(인코딩 시작 지점과 종료 지점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엔터 키를 누르면 기본값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오디오 다운믹스 옵션은 원본 파일의 오디오 채널 수가 2 보다 클 때만 나타나는 옵션입니다.

Y를 입력하면 2채널로 다운믹스하고 N을 입력하면 원본 채널 수 그대로 인코딩합니다.





Posted by 김코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