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일의 일정 구간을 지정해서 잘라내는 배치파일입니다.

여러 구간을 지정할 수는 없고 하나의 구간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인코딩을 하지 않고 원본 그대로 잘라내는 배치파일입니다.


우선 아래의 첨부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면  FFmpeg Cutting 이라는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FFmpeg Cutting.7z


그리고 아래의 배치파일을 받아서 FFmpeg Cutting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FFmpeg Cutting.bat


아래 그림처럼 tools 폴더와 배치파일이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원본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해서 배치파일 위에 끌어다 놓으면 아래와 같이 cmd 창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해서 한번에 끌어다 놓으면 순서대로 잘라내기 합니다. )


노란색 네모 칸은 잘라내기 시작 지점과 잘라내기 종료 지점을 지정하거나 컨테이너(확장자)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원본 파일의 1시간 30분 30초 지점부터 1시간 35분 30초 지점까지만 잘라내려면

잘라내기 시작 지점에는 013030 을 입력하고, 잘라내기 종료 지점에는 013530 을 입력하면 됩니다.

원본 파일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잘라내려면(리먹스하려면) 기본값대로 000000, 240000 을 입력하면 되겠죠.

(잘라내기 시작 지점과 종료 지점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엔터 키를 누르면 기본값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컨테이너(확장자)에 따라서 지원하는 비디오, 오디오 코덱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확장자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mp4 컨테이너(확장자)는 DTS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본 동영상의 오디오 코덱이 DTS인 경우에는 확장자를 mp4로 입력하면 안 되겠죠.



잘라내기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옵션이 나타나는데 하나의 파일에서 여러 구간을 잘라낼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Y를 입력하면 방금 잘라낸 원본 파일에서 다시 잘라내기를 수행합니다.

N을 입력하면 다음 원본 파일로 넘어가거나 다음 원본 파일이 없으면 종료합니다.





Posted by 김코덱
,